보스웰리아는 다른 말로 유향이라 부른다. 유향은 경주 불국사 석가탑에서도 발견되었는데, 이는 페르시아 상인들에 의해 수마트라를 거쳐 중국에 반입된 후 신라에 수출되었거나 번상들에 의해 직접 수입된 것으로 추측된다.
자연 상태에서 극소량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식품으로 알려진 보스웰리아(유향)에는 보스웰릭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보스웰릭산은 오직 보스웰리아에서만 존재하는 성분이다.
한편, 건강식품 브랜드 필네이처는 보스웰리아만을 20배 고농축 추출한 '보스웰리아 추출분말'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합성첨가물 없이 보스웰리아만을 순도99%로 추출한 분말로 20배 고농축 한 제품이기에 보스웰리아에 든 풍부한 영양소는 물론 보스웰릭산 함량까지 상당히 높다. 20kg의 보스웰리아를 1kg으로 고농축 가공한 제품이기에 단 한잔으로도 보스웰리아에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
보스웰리아는 열에 약한 성분이 많은데, 필네이처는 영양소파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저온 스프레이 공법(LTSD)을 통해 추출했다. 이는 75℃에서 1번, 65℃에서 2번 저온으로 추출하는 공법으로 보스웰리아 본연의 맛은 담고 영양소파괴까지 최소화한다.
마지막으로 금속성 이물과 중금속 문제 등 유해물질에 대한 걱정도 덜었다. 깨끗한 원료와 위생적인 시설에서 생산함은 물론 자체적인 안전검사를 실시한다. 식약처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제품 시험을 통해 납, 카드뮴, 중금속 등이 불검출 된 것이 확인되었다.
보스웰리아 추출분말 먹는법은 뜨거운 물이 아닌 미온수에 타서 음용하거나 쥬스, 요거트, 우유 등에 넣어 음용해도 좋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에좋은음식으로도 알려져 있지만, 하루 권장량을 넘기지 않는 것이 바람직하다.
온라인뉴스팀기자 onnews@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