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는 승합차 공유 서비스 '타다'가 서비스 시작 9개월만에 이용자 100만명을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타다 이용자는 20~30대가 전체의 68%였다. 40대 이상은 9개월 전 19%에서 지난달 기준 31%로 증가 추세를 보였다. 전체 이용자 중 남성 56%, 여성 44%로 남성 이용자의 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타다는 지난 9개월간 64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했으며, 현재 타다를 운행 중인 드라이버의 86%가 3050세대라고 밝혔다.

타다를 운영하는 VCNC의 모회사 쏘카가 국내외 투자사들로부터 유치받은 투자금은 1100억원에 달한다. 쏘카는 모빌리티 시장 활성화를 위해 VCNC를 필두로 실내 정밀 위치측정 기술 스타트업 '폴라리언트'와 차량관리 전문업체 '차케어' 등을 인수했다. 모빌리티 스타트업 '일레클', '라이드플럭스'에 투자하기도 했다.

타다는 이용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이용자 대상 무료 탑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100만 회원 돌파 기념 전용차량을 운행하며, 타다 베이직 호출 시 랜덤으로 당첨된다.

박재욱 VCNC 대표는 "더 나은 이용자 경험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김위수기자 withsuu@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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