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동원F&B의 국내 죽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양반죽이 '양반 파우치죽'을 출시하며 죽 시장 확대에 나섰다.

동원F&B는 전통방식으로 만들어 밥알이 살아있는 '양반 파우치죽'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내 상온죽 시장 규모는 지난해 약 745억원까지 확대됐다. 최근 새롭게 형성된 파우치죽 시장은 현재 월 20억원 규모로 점차 성장해 나가고 있다.

동원F&B는 지난 28년간 용기죽으로 국내 상온죽 시장을 견인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본격적인 파우치죽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양반 파우치죽은 동원F&B만의 노하우가 담긴 '가마솥 전통 방식'으로 만든다. 죽을 미리 끓여놓고 용기에 담는 것이 아니라 쌀과 각종 원재료를 함께 끓여내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갓 만들어낸 품질의 죽을 담아낼 수 있어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식감이 살아있으며, 재료 본연의 깊은 맛을 유지할 수 있다.

양반 파우치죽은 전복죽, 쇠고기죽, 단호박죽, 밤단팥죽 등 4종으로 구성됐다. 전복죽은 쫄깃한 전복과 버섯에 각종 신선한 야채로 식감을 더했으며, 쇠고기죽은 사골을 우려내 고소하게 볶은 소고기와 표고버섯을 넣었다. 단호박죽은 달콤한 단호박과 통단팥을 듬뿍 넣어 달달하면서도 깊은 맛을 담아냈으며, 밤닽팥죽은 달콤한 통팥과 알밤이 가득 담긴 별미죽이다. 양반 파우치죽 4종의 중량은 420g이며 가격은 각 3480원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올해 안에 죽 전문점 수준의 프리미엄 용기죽까지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며 "앞으로도 1위 브랜드에 걸맞는 품질과 역량으로 국내 죽 시장을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동원F&B가 파우치죽 시장에 진출한다. <동원F&B 제공>
동원F&B가 파우치죽 시장에 진출한다. <동원F&B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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