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가 러시아 맥주시장 공략을 위해 지난 주말 블라디보스톡에서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사진은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 행사장 전경. 하이트진로 제공
[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하이트진로는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에서 하이트 브랜드 알리기 행사인 '하이트 섬머 폼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이트진로가 러시아에 맥주 판매를 본격화한 지 3년만에 이루어진 하이트진로 최초의 러시아 오프라인 행사다. 하이트진로는 블라디보스톡 해양공원 내 선셋 아쉬람(Sunset Ashram) 바에서 맥주 거품을 활용한 브랜드 행사를 이틀에 걸쳐 진행했다.
메인 행사 전날인 5일에는 해변에 시음 부스를 마련해 하이트 알리기를 진행했으며 메인 행사일인 6일에는 오후부터 자정까지 현지 유명 디제이와 셀럽들을 초청해 파티를 열었다. 이틀간 시음 및 현지 관객이 900여명을 넘는 등 성황을 이뤘다. 특히, 논알콜맥주와 맥주를 구분하는 블라인드 테스트와 정해진 맥주로 최대한 거품을 만드는 하이트 폼챌린지는 하이트 맥주의 제품력이 소비자에게 잘 전달되었다는 후문이다. 하이트진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현지인들에게 젊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켜 판매 증대로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하이트진로는 올해 5월 블라디보스톡 내 자체 실시한 현지 맥주 포함 브랜드인지도 조사에서 최초 상기 브랜드 5위, 최 선호도 브랜드 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또한 하이트를 알고있다는 응답이 87.4%에 달하는 등 지속적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이어가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2016년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소주의 세계화를 진행하면서 러시아 지역 시장에 맞춰 맥주 판매를 본격화했다. 그 결과 2016년 8만 상자에 불과하던 맥주판매량은 3년간 연평균 98.8% 성장했으며 올해에도 전년 대비 140% 이상 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총괄상무는 "러시아는 전세계에서 주류 소비 최상위 국가 중 하나"라면서 "시장 맞춤형 전략 및 지역 특색에 맞는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주류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