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사전점검 서비스 시행
찾아가는 서비스도 높은 점수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 집을 방문해 휘센 에어컨을 점검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LG전자 서비스 엔지니어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소비자 집을 방문해 휘센 에어컨을 점검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LG전자가 4일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9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에서 2018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AS) 부문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품질 평가모델이다. 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한 후 서비스를 이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만족도를 조사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이와 관련, LG전자는 올해 3월부터 6월말까지 'LG 휘센 에어컨 자가점검 및 사전점검' 서비스를 했다. 그 결과 사전점검 건수가 작년보다 약 60% 늘었다고 회사 측은 소개했다.

또 최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소비자 전문가들로 구성한 'LG전자 고객 대변인단'을 발족했다. 콜센터 직원, 서비스 엔지니어, VOC(Voice of Customer) 전담인원 등 11명으로 이뤄진 대변인단은 현장에서 취합된 고객의 소리를 해결하고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한다.

이 밖에도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장애인을 위해 '찾아가는 휴대폰서비스'도 시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한편 LG전자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했다. 이후 2000여 대의 신규 차량 공급, 최신 안전장비로 교체, 안전환경 전담조직 신설, 성수기의 신속한 고객 서비스 위한 '현장 자율 출퇴근제' 도입 등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정일기자 comja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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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정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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