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NHN다이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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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다이퀘스트가 최근 공공, 금융,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인공지능(AI) 챗봇인 '인포채터'를 잇따라 수주하며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고 밝혔다.

인포채터는 머신러닝을 통해 사용자의 질의 의도를 분석하고 내·외부 서비스와 연계해 대화 기반으로 정보를 제공해주는 인공지능(AI) 챗봇 서비스다.

국가인증제도인 GS인증 1등급을 받은 인포채터의 특징으로는 ▲딥러닝을 이용한 인공지능 기반의 사용자 의도 분석 ▲다양한 지식 베이스를 통한 사용자 맞춤형 지식 정보 생성 ▲자연어 기반 문맥 유지 대화 인터페이스 제공 ▲사용자 상황 인지를 통한 맞춤형 추천 및 알림 서비스 제공 등이 있다.

기업은행, 우리은행, 삼성카드, KB국민카드 등 주요 금융권에 자동 상담 서비스 구축을 진행했으며 한국전력공사, 국민연금, 현대모비스 등에도 챗봇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구축함으로써 그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인포채터는 구축 후에도 편리한 유지관리가 가능하며,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실제 NHN다이퀘스트는 인포채터를 통해 대화 솔루션 분야에서 대통령상과 2차례의 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지난 2014년에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우수기술연구센터(ATC)로 선정되는 쾌거를 누리기도 했다. 현재, 정부 과제 수행과 각종 사업 참여를 통해 지속적으로 R&D에 투자하고 있다.

NHN다이퀘스트의 관계자는 "고객사에 적합한 챗봇을 빠르고 쉽게 구축·관리할 수 있도록 20년 동안 쌓아온 기업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담았다" 면서 "자연어 처리 핵심 원천 기술을 기반으로 챗봇을 구축하기 때문에 정확하고 효율적인 자동 상담이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imkt@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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