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U가 지난 달 배달앱 요기요, 메쉬코리아 부릉과 손잡고 선보인 배달서비스를 전국 1000여개 가맹점으로 확대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CU는 지난 4월부터 수도권 내 30여개 직영점에서 배달서비스를 시범 운영해 왔다. 서비스 도입 후 추가 매출 발생은 물론 우천 시 최대 5%의 매출 향상 효과가 나타났다는 설명이다.
배달 서비스는 고객이 요기요에 접속해 1만원 이상 구매를 할 경우 배달 이용료(3000원)를 추가하면 상품들을 원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다.
고객이 요기요에 접속하면 반경 1.5㎞ 이내에 위치한 CU 매장 노출되며 실시간으로 주문이 가능한 상품의 재고를 확인할 수 있다. 결제는 요기요 앱을 통해 진행하며 배달 가능 시간은 11시부터 23시까지다.
주문이 가능한 상품은 도시락, 삼각김밥 등 간편 식품과 디저트, 음료, 튀김류, 과일 등 200여 가지이며 향후 생활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확대할 계획이다.
황환조 BGF리테일 경영기획실장은 "시범 운영 동안 배달서비스 도입에 따른 추가 매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가맹점의 수익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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