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우촌은 20년 전통의 조미김 전문제조 회사로 서남해안 청정 해역에서 최고의 김 원료를 공급받기 위해 김 생산어민 및 1차 제조공장인 마른김 가공공장까지 체계적인 관리 틀을 만들었으며, 이러한 시스템에 의해 공급받은 마른김 및 돌김자반을 전국적으로 널리 보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목은 조미김 일체와 김밥용김, 돌김자반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올바른 김"은 전라남도 신안군 어의도에서 서해물산의 김형정 사장이 전통지주식 방식으로 직접 생산하고 가공한 유기 인증 원초(마른김)와 유기농 카놀라유, 히말라야산 암염(핑크솔트)을 사용한 친환경/유기농 제품의 컨셉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히말라야산 암염의 사용은 최근 미세먼지 및 해양 미세플라스틱 등 유해 환경에서의 안전한 먹거리 공급에 초점을 맞춘 제품 출시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해우촌은 이번에 대형 오프라인 매장인 롯데마트 납품에 따라 기존 납품처인 유기농 전문매장 (주)초록마을과 더불어 친환경 유기농 제품에 대한 유통채널 다각화를 일궜으며, 돌김자반 품목에 있어서도 산지와의 지속적인 교류 확대를 통해 친환경 유기농 제품을 개발, 그 출시를 앞두고 있어 전 직원의 기대가 크다고 한다.
해우촌 박성우 대표는 "해우촌은 매년 어려운 상황에서도 발전하고 성장해왔다"며 "소비자에게 최고의 품질과 해조류 본연의 맛을 갖춘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공급함으로서 조미김 명가로서의 재건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