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호승 기자] SK이노베이션은 온라인에 공개한 기업PR 캠페인 영상이 공개 2주 만에 조회수 1650만건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특히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공개된 영어버전 영상인 'Imagination Into Reality'가 해외 네티즌들의 인기를 끌면서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도 영상 공개 2주 만에 1만5000여명에서 2만769명으로 38% 급증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특히 'Imagination Into Reality' 영상에는 다양한 언어의 댓글이 달렸는데, 한 해외 유튜브 사용자는 "초경량 자동차 소재에 관한 스로리가 '울트라 헤비'급으로 재밌다"고 했고, 또 다른 해외 사용자는 "멋진 광고다. 다른 광고들도 혁신을 찾기 바란다"고 댓글을 남겼다.

회사 관계자는 "추구하는 이노베이션(혁신) 철학을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간결하고 재미있게 나타낸 영상에 전기차 배터리와 소재 등 글로벌 사업에 대한 해외 SNS 유저들의 관심이 더해 져 흥행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의 온라인 기업PR 캠페인 한국어 및 영어 버전은 SK이노베이션 유튜브 채널, SK이노베이션 전문 보도채널인 SKinno News, 페이스북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이호승기자 yos547@dt.co.kr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상에 공개 중인 'Imagination Into Reality'의 한 장면. 초경량 자동차 소재를 소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SK이노베이션이 지난 1일부터 온라인 상에 공개 중인 'Imagination Into Reality'의 한 장면. 초경량 자동차 소재를 소개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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