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현대자동차가 지문인증 출입시동 기능을 적용한 중국형 신형 싼타페 '셩다(사진)'로 현지 중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차는 13~14일(현지시간) 중국 해남도 산야 아틀란티스 리조트에서 현지 언론과 소비자, 회사 관계자 등 모두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셩다 신차 발표회를 열고 본격 판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 사장은 "현대차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인간 중심의 개발 철학을 갖고 상품을 개발해왔다"며 "셩다는 세계 최초의 지문 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을 비롯, 혁신적 신기술과 우수한 공간성,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갖췄다"고 말했다.

셩다는 작년 11월 2018 광저우국제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됐다. 스마트케어링, 스마트 싼타페를 콘셉트로 첨단 기술력과 실내 공간, 웅장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현지 소비자 요구를 적극 반영해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셩다에는 자동차 열쇠 없이 운전자의 지문만으로 문을 열고 닫거나, 시동을 걸 수 있는 '스마트 지문인증 출입·시동 시스템'이 적용됐다. 운전자의 지문 정보를 이용하는 지문인증 시스템으로 차량 도어 개폐와 차량 시동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지문인증 시 시트와 아웃사이드 미러가 운전자 설정에 따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게 했다.

셩다는 국내 싼타페에 적용하는 2.0 휘발유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현지에서 도요타, 폭스바겐, 혼다, 포드 등의 브랜드와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셩다가 속한 중형 SUV 시장은 2014년 10만대 수준에서 2017년 50만대 수준으로 크게 확대했다.

현대차는 셩다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시장점유율 10%를 달성하고 현지 '톱 5'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베이징현대는 "최근 중국 시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현대차는 고객의 니즈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을 시도해왔고 셩다를 앞세워 재도약할 것"이라며 "최첨단 편의·안전사양을 적용한 셩다가 중국 고급 SUV 시장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현대자동차 중국 신형 싼타페 '셩다'. <현대자동차 제공>
현대자동차 중국 신형 싼타페 '셩다'. <현대자동차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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