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청라 소재 인코어필라테스(원장 배은경)가 스탓필라테스(STOTT PILATES)의 한국 공식 호스팅 센터로써 캐나다 본사의 I.T (Instructor Trainer) 가 직접 본 교육장으로 방문해 스탓필라테스 자격증 교육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본 코스는 대학병원 전문 물리치료사의 해부학 및 용어 정리, 자세분석 등의 교육을 포함한 32시간 기능해부학 코스도 함께 진행되며 외부 필라테스 강사 또는 그 외 필라테스에 관심이 있는 운동 관련직 종사자도 수강 가능하다. 또한 코스 이수 후 기능해부학 수료증이 발급될 예정이다.
특히 주목할 점은 최종 교육 수료 후 6개월 이내에 자격증 취득을 해야 하는데, 청라 인코어 필라테스에서는 교육생들의 현실적인 어려움을 반영하여, 교육 이후에도 미진한 부분은 6개월동안 레슨과 교육등을 통하여 자격증 취득에 지장이 없도록 책임조장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는 점이다.
또한 교육생들에게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고급 STOTT PILATES의 최신 기구와 소도구, 교육시청용 DVD가 풀 세팅 되어 있는 교육공간에서 자유연습 영상시청이 모두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진 전원이 모두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의 참관 교육 및 자격증 교육 코스 등에 대한 이해가 용이하도록 도울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코어필라테스 관계자는 " 나이와 성별에 관계없이 비전공자라 할지라도 열정과 의지가 있다면 충분히 자격증 코스에 도전 할 수 있으며 타 협회나 현직 강사들 또한 유능한 스탓필라테스 국제자격 강사로의 전업을 꿈꿀 수 있다" 며 " 필라테스 자격증에 관심이 있다면 체계적 해부학 코스를 바탕으로 한 스탓필라테스 자격증의 수준 높은 교육으로 전 세계 어디에서든 인정 받는 스탓필라테스 국제강사가 되길 권장하며 사전 코스 등록 시 일반인도 해당 자격증 취득에 도전할 수 있도록 할인된 비용으로 사전 레슨을 제공하고 있다" 고 전했다.
배은경 원장은 " 교육생들의 미래 설계 취업상담과 함께 단 한 명의 불합격자도 발생되지 않도록 시험 관련 상담 및 6개월 책임보장 서비스등 교육생 케어에 최선을 다해 앞 길을 열어 줄 수 있도록 지도자 양성에 큰 힘을 쏟고 있다" 고 전했다.
편 이번 스탓필라테스 국제 지도자 자격증 교육과정은 2019년 5월 말에 모집이 마감되며 사전교육은 2019년 6월 부터 시작하고, 정식 코스는 2019년 7월 15일부터 8월 18일까지 진행 될 예정으로 현재 얼리버드 할인 접수중이며 2019년 6월 15일부터 LEVEL 1 인텐시브 코스 교육이 시작된다. 관련 문의는 해당 필라테스 센터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