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주방 필수가전으로 등극한 에어프라이어의 인기가 치솟고 있다. 지난해엔 처음으로 전자레인지 판매량을 넘어섰다.

옥션은 최근 5년간 에어프라이어와 전자레인지, 전기오븐, 전기그릴 등 4개 품목의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에어프라이어의 매출 비중이 38%를 기록, 전자레인지와 전기그릴, 전기오븐을 앞섰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에어프라이어 판매 비중은 2%에 불과했지만 2015년 4%, 2016년 5%, 2017년 18%로 꾸준히 증가했다. 지난해에는 비중이 38%까지 확대되면서 처음으로 전자레인지, 전기그릴, 전기오븐을 모두 추월했다. 지난해 판매량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2014년 대비 44배(4309%)나 급증했다.

기름 없이 건강한 튀김요리를 내세워 1인 가구와 젊은 주부층에게 수요가 높았던 에어프라이어는 최근 생선구이, 치킨요리 등으로 기능이 확대되고 전용 냉동식품까지 출시되면서 다양한 연령층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제품 크기도 1~2인용에서 4~5인용 대용량으로 커지는 추세다.

김충일 옥션 디지털실장은 "스마트 전기오븐으로 시작된 주방가전 트렌드가 최근 에어프라이어로 이어지고 있다"며 "기능뿐 아니라 용량과 디자인까지 변화를 거듭하면서 에어프라이어에 대한 수요는 더욱 커질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옥션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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