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김승미 학생이 속한 '이따'는 어떤 사업을 하고 있나요?
A. 저희는 대학주변 골목카페 매출향상을 위한 스토리 홍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따'는 포털 사이트에서 모을 수 없는 '이따 스토리'를 통해 골목카페를 홍보합니다. 또한 인근 대학과 연계하여 대학생들이 쓰기 쉽고 편한 어플을 만들어 여러 골목카페에 대해 더 쉽게 접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Q. 학생의 신분으로 창업에 도전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1학년 1학기 때 일반교양으로 창업 강의를 들었어요. 처음엔 가벼운 마음으로 이 수업을 듣고자 했는데 듣다 보니 흥미가 생겨 교내 창업 동아리, 창업 지원사업 등 여러 가지 활동을 경험하고 직접 창업을 시작할 용기를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성신여대는 '스마트창작터' 뿐 아니라 '창업선도대학' 사업을 운영하며 '창업동아리', '창업장학금 제도' 등 재학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2019년은 '문화예술창업전공대학원' 과 'BI 설립' 등 도약을 이루고 있는데요, 창업지원과 관련하여 재학생의 입장에서 바라는 점이 있다면?
A. 우선 학생들의 창업을 적극 지원해 주는 여러 제도와 사업이 저희 성신여대에 있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창업은 막연할 수도 있지만 단계별 지원과 훈련을 통해 구체화하니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의지를 갖고 있는 많은 학생들이 수혜를 받고, 다시 모교에 기여할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이따'가 홍보 할 것이 있는지 향후 계획을 말씀해주세요.
A. 저희는 앞으로 꾸준히 저희의 컨텐츠를 업로드 할 계획입니다. 퀄리티 높은 컨텐츠를 통해 유저를 모으고 다양한 형태(sns)의 마케팅을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또한 19년도엔 저희의 목표 유저를 달성하여 정식 입점을 목표로 여러 활동을 진행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