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쿠빙스(Kuvings)가 미국 유력 소비자 전문매체인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의 '최고의 주서'에 2014년 이름을 올리며 지금까지 5년간 '우수 상품'으로 그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유력 매체인 컨슈머 리포트가 원액기 제품군의 타 제품들과 비교o평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추천하는 만큼 우수 상품 지위를 유지하는 것은 의미가 남다르다.

쿠빙스는 40년 이상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다양한 소형가전을 선보이고 있으며, 이 중에서도 원액기와 블렌더는 매년 미국 컨슈머 리포트에서 우수 상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또한, 호주 소비자연맹 초이스의 추천 제품 선정, 덴마크 주스 마스터 '매드보'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쿠빙스가 전 세계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는 기술력의 차이에서 나타난다. 쿠빙스는 과일을 잘게 잘라 투입해야 하는 원액기의 불편함을 개선해 과일이 통째로 들어가는 원액기를 개발했다. 과일이 통째로 들어갈 만큼 넓어진 투입구는 쿠빙스의 신제품에 지속 적용되면서 더욱 효율적이고 간편하게 착즙 할 수 있는 형태로 개선되어 왔다.

넓어진 투입구는 업소용 원액기(CS600)에서 더욱 돋보였다. 착즙량이 많은 카페나 주스바의 경우, 과일을 조각조각 자르지 않고 통째로 착즙하면서 재료 준비 시간과 착즙 시간을 대폭 줄였다. 소비자는 주문과 동시에 신선한 주스를 즉석으로 마실 수 있게 된 것이다.

쿠빙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토대로 최근 사물인터넷(IoT) 기술이 접목된 스마트주서 'Kuvings MOTIV1'을 개발했다. 지난 8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암비안테(Ambiente)에 스마트 주서를 출품하며 유럽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

쿠빙스 관계자는 "컨슈머 리포트에서 타 제품과의 비교 테스트 한 결과 쿠빙스가 꾸준히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소비자의 만족도 또한 높다"며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신뢰 있는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선 청소기로 유명한 다이슨은 최근 미국 컨슈머 리포트 추천상품에서 제외돼 논란이 일고 있다.

imkt@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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