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네스트랄 지분 4.66% 취득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SK그룹의 지주회사 SK㈜가 에너지 절감 효과로 주목받는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스마트글라스 생산업체 키네스트랄에 1억 달러(약 1118억원)를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SK㈜는 우선 750만 달러로 키네스트랄의 지분 4.66%를 취득하고, 9250만 달러는 의결권이 있는 우선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사채를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중국에서 스마트글라스를 생산·판매할 수 있는 사업권도 보유하게 됐다.
스마트글라스란 전기적 작용으로 색과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유리로 색이 어두워지면서 빛과 열을 차단한다. 냉난방에 쓰이는 에너지 소비량이 일반 유리보다 30% 적고 자외선 차단율은 99%에 이른다.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본사도 이 글라스를 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네스트랄은 2010년 설립된 업체로 스마트글라스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주요 3개 업체 가운데 하나다. 타사 제품보다 빠른 변색 속도를 유지하고, 유리를 대형화하는 등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SK㈜는 전했다.
시장조사업체인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스마트글라스 시장은 2026년에는 약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일기자 comja77@
[디지털타임스 박정일 기자] SK그룹의 지주회사 SK㈜가 에너지 절감 효과로 주목받는 '스마트 글라스(Smart Glass)'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SK㈜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스마트글라스 생산업체 키네스트랄에 1억 달러(약 1118억원)를 투자했다고 30일 밝혔다.
SK㈜는 우선 750만 달러로 키네스트랄의 지분 4.66%를 취득하고, 9250만 달러는 의결권이 있는 우선주로 전환할 수 있는 전환사채를 취득할 예정이다. 이번 투자로 중국에서 스마트글라스를 생산·판매할 수 있는 사업권도 보유하게 됐다.
스마트글라스란 전기적 작용으로 색과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는 유리로 색이 어두워지면서 빛과 열을 차단한다. 냉난방에 쓰이는 에너지 소비량이 일반 유리보다 30% 적고 자외선 차단율은 99%에 이른다. 페이스북과 넷플릭스 본사도 이 글라스를 도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네스트랄은 2010년 설립된 업체로 스마트글라스를 생산할 수 있는 글로벌 주요 3개 업체 가운데 하나다. 타사 제품보다 빠른 변색 속도를 유지하고, 유리를 대형화하는 등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고 SK㈜는 전했다.
시장조사업체인 리서치앤드마켓에 따르면 스마트글라스 시장은 2026년에는 약 15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박정일기자 comja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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