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메시지서비스 '채팅' 출시
최대 100명과 동시 그룹채팅

KT 모델들이 SMS와 메신저 기능을 더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채팅' 을 선보이고 있다.  KT 제공
KT 모델들이 SMS와 메신저 기능을 더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채팅' 을 선보이고 있다. KT 제공


KT가 카카오톡처럼 실시간 채팅이 가능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KT는 기존 문자 메시지를 대체할 수 있는 차세대 메시지 서비스 '채팅(Chatting)'을 28일 출시한다. 채팅은 데이터 기반 메신저형 서비스로, 기존 단문 메시지와 멀티미디어메시징 서비스에 그룹채팅 등의 기능을 더한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KT는 사용자에게 편리하고,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삼성전자와 함께 서비스 출시를 준비했다.

'채팅'은 최대 100명과 동시에 그룹채팅을 할 수 있으며, 최대 100MB(메가바이트)에 이르는 대용량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대화 상대방의 채팅 서비스 이용 여부에 따라 '채팅' 또는 기존의 문자 메시지로 자동 전환되어 메시지를 전송한다. 상대방의 메시지 수신 여부도 알 수 있다.

또 기업들이 제공하는 챗봇서비스를 통해 일대일 상담이 가능하고 상품정보를 문의할 수 있다. 향후 채팅서비스 내에서 상품 주문, 결제까지 가능하도록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다. 새롭게 출시하는 채팅은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을 필요 없이 스마트폰에서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 메시지 앱에서 채팅 서비스 사용에 동의하면 이용 가능하다.

채팅 서비스는 문자메시지와 달리 별도의 요금이 부과되지 않으며, 이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가 차감된다. KT는 28일부터 삼성전자의 프리미엄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 노트9 에 서비스를 우선 적용한다. 이후 내년 1월 갤럭시 S9과 갤럭시 S9+ 등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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