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출시한 '비비고 죽' 시리즈가 출시 한 달여만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27일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출시 6주만에 누적 매출 30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판매량으로는 100만개를 넘어섰다. 이는 비비고 전체 브랜드 중에서도 독보적인 성과라는 게 CJ제일제당 측의 설명이다.
'비비고 죽'의 인기 요인은 죽을 대용식이 아닌 일상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제대로 된 한끼로 구현했다는 데 있다. '햇반'을 제조하며 축적한 밥 짓는 노하우를 바탕으로 죽으로 완성된 후에도 쌀알이 뭉개지지 않고 살아있는 식감을 유지하도록 했다. 육수와 건더기는 '비비고 국물요리'와 마찬가지로 정성 들여 끓인 후 원물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가정 또는 죽 전문점에서 먹던 깊은 맛을 재현했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 제품의 인기에 힘입어 이달 트레이 제품을 추가적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전복죽', '누룽지닭백숙죽', '단호박죽', '통단팥죽' 등 4종이다.
CJ제일제당은 파우치 제품과 트레이 제품을 이원화해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파우치 제품은 제조 과정에서 살균시간이 짧아 맛 품질이 높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트레이 제품은 1인 가구가 선호하는 포장형태로 취식 편의성이 높다는 장점이 있다.
김유림 CJ제일제당 비비고 죽 담당자는 "소비자들에게 아침밥이나 간식 등 일상식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앞으로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것"이라며 "독보적인 기술 노하우로 만든 '비비고 죽'을 앞세워 상품죽 시장을 한 단계 끌어올리고 시장을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