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직원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보신각 인근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 직원이 연말연시를 앞두고 서울 종로구 보신각 인근 기지국을 점검하고 있다. SK텔레콤 제공

SK텔레콤이 연말연시 급증하는 통신 트래픽 관리를 위해 27일부터 내년 1월 1일까지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한다. SK텔레콤은 연말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전국적으로 약 800명을 투입해 24시간 동안 통신 상황 모니터링 및 현장 대응에 나설 예정이다.

SK텔레콤은 오는 31일 평시 대비 통화, 문자 등 이동통신 서비스 이용 시도(시도호) 건수는 최대 8.2% 증가한 시간당 5억6000만호, 데이터 트래픽은 최대 12%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신년이 되는 자정부터 약 15분간은 타종 행사와 새해 인사 등으로 동시간 대비 최대 41% 이상의 시도호 급증이 예상된다.

이에 따라, SK텔레콤은 타종식과 해맞이 행사 지역 및 주요 번화가, 대형쇼핑몰, 고속도로 등을 중심으로 기지국 용량 사전 증설 작업을 완료했다. 트래픽 급증이 예상되는 지역에는 이동기지국을 배치해 원활한 이동통신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SK텔레콤은 MMS, T맵, 로밍 등 고객들이 자주 이용하는 주요 서비스들도 실시간 모니터링 및 네트워크 집중 관리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대규모 디도스(DDos) 공격 차단 대응 시스템 가동, 성탄절과 연말연시 다량 스미싱 유입 차단을 강화한다.

김은지기자 kej@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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