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측에 따르면 DN64는 케이엘글로벌자사 연구진의 3년 여 연구를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기존 샵 등에서 진행하던 MTS시술(Microneelde Therapy System) 을 집에서도 할 수 있도록 개발한 뷰티디바이스이다.
대부분의 MTS롤러는앰플을 얼굴에 도포 후, 다시 롤러를 수직 혹은 수평방향으로 롤링한다. 하지만. DN64는 롤러와 솔루션이 결합되어 피부에 롤링하는 동시에 앰플침투가 가능하며 자유자재로 회전이 가능해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하다고 한다.
이 업체는 2014년부터 연구개발을 진행해 국내 특허4가지를 출원했다. DN64는니들 디스크 롤러 장치에 해당된다.이중 회전방식, 병목 하단 밀착 구조의 점탄성 연결캡,양방형 접속구조, 가압 개방형 약물 전달 방식 등이관련 특허이다.
이러한 DN64만의 차별성인 니들과 솔루션이 결합된 디자인이나 컨셉, 니들 개수, 광고 문구까지 비슷한 카피제품들이 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오면서 온. 오프라인 상으로 무분별하게 유통되고 있어, 소비자에게 혼동을 주고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케이엘글로벌 관계자는 "허가되지 않은 유사 제품들로 인해 정상적인 수출과 매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며 "유사제품들은 특히 피부에 스크래치가 나거나 약물 loss가 생기는 등 부작용 사례가 생기기도 한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불량 제품들과 DN64를 혼동하기 쉬워 DN64의 브랜드 이미지에도 타격을 입히고 있다" 고 밝혔다.
이어 "'DN64는 상당한 연구개발 기간을 들여 탄생했으며 그동안 지속적인 마케팅을 통해 홍보한 제품이다. 따라서 앞으로 불법 카피행위에 대해 적극적으로 법적 조치를 취할 계획" 이라며 "화장품 산업 전반에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이러한 복제판매 행위는 근절되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해당 업체는 지난 2016년 6월과 9월에 특허협력조약(Patent Cooperation Treaty, PCT) 출원을 완료했으며 중국특허까지 출원을 완료했다. 또한 유럽통합규격인증(CE 인증)은 내년 5월 출원 예정이며, 미국 FDA 또한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