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정보보안 분야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사물인터넷(IoT)과 AI(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하는 첨단기술의 경우 방대한 데이터와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네트워킹이 그 바탕이 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전문가들은 4차 산업혁명이 각 산업분야에서 활용도를 높이고, 다양한 서비스로 확장해 나가기 위해서는 첨단 기술에 발맞춘 정보보안 강화가 필수라고 지적한다. 한층 디테일하고 민감한 정보 활용이 늘어나는 만큼 고도화된 공격을 막아내지 못할 경우 단순한 정보 유출에서 나아가 사용자의 안전과 생명을 위협하는 상황까지 발생할 수 있다.
보안 전문기업인 ㈜제트코 김한희 대표는 "정보보안에 대한 소비자 의식이 높아지면서, 단 한 번의 보안사고로 그 동안 쌓아온 브랜드의 가치와 신뢰도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는 경우가 적지 않다"라며 "이에 최근에는 최신 솔루션 도입을 통해 선제적으로 정보보안 강화에 힘을 쏟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고 전했다.
2019년 설립 30주년을 앞두고 있는 ㈜제트코는 디지털 포렌식을 국내에 최초로 소개한 보안 전문기업으로 최근에는 정보보안 분야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제트코는 정보보안 분야에서는 자체 개발한 웹위변조방지 솔루션인 'PNP4Web'와 오픈텍스트의 EDR솔루션인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ndpoint Security)' 등을 국내 1군 금융기관 등에 납품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네트워크포렌식, 방화벽, 모의해킹, 보안관제, 취약점 분석 등 네트워크 보안 종합 솔루션을 비롯해 랜섬웨어 솔루션, PBW-관리자권한상승, 면진테이블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올해에는 네덜란드의 35년된 네트워크 보안 하드웨어 장비 업체인 프로피탭(ProfiTAP)과 한국 유일의 파트너십을 맺고 공공 기관을 중심으로 본격적으로 네트워크 및 모니터링 툴을 공급하고 있다.
국내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는 포렌식 솔루션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디지털포렌식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공급 중이다. 디지털 증거 획득, 핸드폰 및 모바일 증거 분석, 소셜미디어 연관 관계 분석, 패스워드 복구, 이미지 복제, 쓰기방지 장치 및 데이터 완전 삭제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수사기관은 물론 최근에는 정보보안과 연계해 대기업 등과의 협업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이와 함께 엔케이스 공인 교육센터를 통해 디지털포렌식 전문가 양성에도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