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팅크웨어는 변경되는 전국 도로정보를 반영하기 위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롭게 개통, 변경된 도로와 전국 주요 3D(차원) 랜드마크, 겨울철 테마 등의 다양한 정보를 반영하고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최신 도로정보는 전국 시·군·구 등 모두 45개 내용이 새로 추가됐다. 국도 31호선 영월~방림 1구간 도로, 국도 34호선 영월~방림 1구간 일부, 오송제2생명과학단지 내부도로 등 추가, 변경된 고속도로, 지방, 일반도로 등의 정보를 업데이트했다.
내비게이션 지도 내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구현하는 3D 랜드마크로는 '하남 스타필드', '세종 대통령기록관', '춘천 창작개발센터'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가 반영됐다. 전국 도시 내 대표적인 건물에 3D 랜더링을 적용해 아이나비 전자지도 내 시각적인 정확성과 현실감을 높였다.
이밖에 본격적인 겨울 시즌을 맞아 이를 주제로 한 시즌 테마정보도 업데이트됐다. 가족과 함께 다니기 좋은 스키, 스케이트장과 온천 여행 등의 추천 여행지와 연말에 진행되는 전국 주요 축제 정보 등을 제공한다.
팅크웨어는 "변경된 최신 도로교통정보를 반영해 운전자에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데이트로 보다 정확한 도로 정보로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행길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김양혁기자 mj@dt.co.kr
팅크웨어가 11월 실시하는 아이나비 정기 업데이트 이후 화면에 나타나는 스타필드 하남. <팅크웨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