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누적 방문자수만 23만명…단일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국내 최대규모 일자리 창출 프로젝트인 'KB굿잡 취업박람회'가 문을 열었다.
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22일까지 이틀 동안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직업계고(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및 일반고 취업반) 취업확대를 위해 기획됐다.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지난 2011년부터 시작해 14회째를 맞았으며 총 누적 방문자수만 23만명에 달하는 단일 규모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다. KB굿잡 취업박람회에서는 취업교육과 연계한 프로그램 운영되며,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全) 과정을 지원한다.
이날 열린 개막식에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도성훈 인천광역시 교육청 교육감, 이남우 국방부 인사복지실장, 이재강 국방전직교육원장, 김광우 국가보훈처 제대군인국장 등 유관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해 구인기업과 구직자들을 격려했다.
또한 개막식 행사로 교육부와 국민은행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졸취업 확대를 위해 긴밀히 협조할 것을 약속했다. 이를 통해 국민은행은 직업계고 졸업생을 채용한 기업(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우수 현장실습 기업, 직업계고학생 병역 복무 후 복직기업 등)에게 'KB Wise컨설팅 서비스' 등 경영컨설팅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KB굿잡 우수기업 금리우대 프로그램'을 활용해 최대 1% 추가대출금리 인하 혜택을 줄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 및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코스닥협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등 KB굿잡 일자리 유관기관이 추천한 우수기업 200여기업이 참여하고, 기업특성에 맞는 채용관(KB우수기업 채용관, 대기업협력사 채용관, 과학기술인재 채용관)을 운영한다.
또한 구직자들을 위해 △입사서류 작성과 면접 스피킹 등 취업스킬 향상을 위한 취업컨설팅관 △인생의 동기부여와 나의 진로탐색, 성공 취업 이미지 메이킹 등 취업 특강관 △창업 컨설팅관 등 여러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허인 KB국민은행장은 환영사를 통해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은 물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해나가겠다"고 전했다. 주현지기자 jhj@dt.co.kr
KB국민은행은 21일 인천 송도 컨벤시아 1·2홀에서 200여 우수기업이 참여하는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장은 취업상담, 취업강의 등 관련 프로그램에 참여하고자 하는 구직자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주현지 기자.
21일 '2018 제2차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에 참여한 군인들이 채용공고를 살피고 있다. 주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