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오는 17일 고객 이용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새롭게 개편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인터넷뱅킹의 편의성을 모바일 수준으로 높이고, PC와 모바일 간 연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콘셉트(FAC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UI/UX를 제공하며, KB스타뱅킹과 유기적으로 연동돼 연속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메뉴를 이용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재그룹핑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했다. 어려운 용어나 문장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비했으며, 디자인도 간결화했다.
고객이 계좌 관련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조회가 편리하도록 UI를 개선했다.
'최근입금계좌','자주쓰는입금계좌', '내계좌', '단축이체' 등 4가지 편의 기능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계좌이체 시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최근 검색어','인기 검색어','키워드 자동완성' 등 통합검색 기능도 개선했다.
한편,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에 따라 오는 17일(토) 오전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상품 가입,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 다계좌이체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일부 거래 및 공인인증센터 업무가 제한될 예정이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이번 개편은 인터넷뱅킹의 편의성을 모바일 수준으로 높이고, PC와 모바일 간 연결을 통해 금융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도록 4가지 콘셉트(FAC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KB국민은행의 인터넷뱅킹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UI/UX를 제공하며, KB스타뱅킹과 유기적으로 연동돼 연속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모든 메뉴를 이용빈도와 중요도에 따라 재그룹핑해 기존 747개의 메뉴를 496개로 간소화했다. 어려운 용어나 문장을 이해하기 쉽도록 정비했으며, 디자인도 간결화했다.
고객이 계좌 관련 주요 정보를 빠르게 확인하고, 조회가 편리하도록 UI를 개선했다.
'최근입금계좌','자주쓰는입금계좌', '내계좌', '단축이체' 등 4가지 편의 기능을 선택하게 함으로써 계좌이체 시 고객이 입력하는 정보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최근 검색어','인기 검색어','키워드 자동완성' 등 통합검색 기능도 개선했다.
한편, KB국민은행 인터넷뱅킹 서비스 전면 개편에 따라 오는 17일(토) 오전 0시부터 오전 5시까지 상품 가입, 공과금, 자동이체 등록, 다계좌이체 등 개인 인터넷뱅킹 일부 거래 및 공인인증센터 업무가 제한될 예정이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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