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아름 기자] 농심 해물안성탕면이 라면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와 동시에 9월 라면시장 매출 11위를 차지했다. 탄탄한 안성탕면의 브랜드 파워가 성과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30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출시된 신제품 해물안성탕면은 출시 50여일 만에 1800만봉지가 판매되며 올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국물라면 성수기인 10월(4분기)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라면시장 순위에서도 10위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해물안성탕면은 9월 첫 달 20일간 매출 30억원(9월 10~30일)으로 전체 라면시장 11위를 기록했다.
농심은 "한 달을 다 채운 10월 매출을 예상해보면, 시장 TOP 10 진입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물안성탕면은 안성탕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선보인 신제품으로 게, 홍합, 명태, 새우, 멸치, 미더덕 등 7가지 해물을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해물안성탕면의 인기는 라면시장 대표 스테디셀러 '안성탕면'의 브랜드 파워에 기인한다. 안성탕면의 친근한 이미지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해물안성탕면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됐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안성탕면에 해물을 넣어 즐겨 먹는 소비자 트렌드를 읽은 것이 주효했다"며 "안성탕면 특유의 된장맛에 각종 해물로 맛을 살려 안성탕면 마니아층과 해물라면 소비층 모두에게 합격점을 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대형마트에서 농심 해물안성탕면을 살펴보고 있는 소비자 <농심 제공>
30일 농심에 따르면 지난달 10일 출시된 신제품 해물안성탕면은 출시 50여일 만에 1800만봉지가 판매되며 올해 출시된 라면 신제품 중 가장 좋은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국물라면 성수기인 10월(4분기)에 접어들면서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라면시장 순위에서도 10위권 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해물안성탕면은 9월 첫 달 20일간 매출 30억원(9월 10~30일)으로 전체 라면시장 11위를 기록했다.
농심은 "한 달을 다 채운 10월 매출을 예상해보면, 시장 TOP 10 진입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물안성탕면은 안성탕면 출시 35주년을 맞아 선보인 신제품으로 게, 홍합, 명태, 새우, 멸치, 미더덕 등 7가지 해물을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해물안성탕면의 인기는 라면시장 대표 스테디셀러 '안성탕면'의 브랜드 파워에 기인한다. 안성탕면의 친근한 이미지와 충성도 높은 고객층이 해물안성탕면으로 이어져, 자연스럽게 판매로 연결됐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안성탕면에 해물을 넣어 즐겨 먹는 소비자 트렌드를 읽은 것이 주효했다"며 "안성탕면 특유의 된장맛에 각종 해물로 맛을 살려 안성탕면 마니아층과 해물라면 소비층 모두에게 합격점을 받은 결과"라고 말했다.
김아름기자 armijj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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