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이상현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9일 국민들의 하자분쟁 해결 과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국민과 함께하는 하자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하자 컨퍼런스는 하자분쟁 조기 대응으로 소송을 방지해 사회적 비용을 절감하고, 입주자의 주거권을 보호하기 위한 국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했다.
1부 행사에서는 공동주택관리법 등 관계법령의 주요이슈에 대한 이창록 변호사(법무법인 공유)의 발제를 시작으로 법률 전문가들의 토론과 국민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했고, 2부에서는 여성구 품질검수단 위원이 소개한 경기도 공동주택 품질 검수단 사례를 바탕으로 정책제언과 토론 등이 이어졌다.
이재광 HUG 사장은 "새롭게 개선된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각계, 각층의 의견을 수렴할 것"이라며 "원만하고 신속한 하자분쟁 해결체계를 마련해 국민 주거복지를 책임지는 공기업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이상현기자 ishsy@d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