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터미(회장 박한길)가 호주 멜버른에 위치한 멜버른 컨벤션 익지비션 센터(Melbourne Convention Exhibition Center, 이하 MCEC)에서 지난 8월 11일, 애터미 오세아니아 법인의 그랜드오픈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한길 애터미 회장을 비롯해 샐리 김 애터미 오세아니아 법인장 및 질리안 스테이플턴(Gillian Stapleton) 호주 직접판매협회 사무총장과 글로벌 애터미 리더 회원 및 호주 회원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호주의 직접판매 산업은 지난 2017년, 13억 8,000만 호주달러(약 1조 2,000억원)의 총 매출액과 57만6,000명의 판매원 수를 기록했다. WFDSA 자료에 따르면, 호주의 직접판매 제품 구성은 건강기능식품 등의 웰니스 제품군이 40%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어 화장품 및 퍼스널 케어 제품군이 29%로 나타났다. 가정용품 및 내구재는 18%의 점유율로 3위에 랭크되었으며 의류 및 액세서리가 4%의 비중을 차지했다.
호주 직접판매협회 대표 질리안 스테이플턴(Gillian Stapleton)은 "호주는 노령사회로 접어들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온라인과 모바일과 친숙한 밀레니얼 세대로의 전환기를 맞고 있다"며 "온라인과 모바일에 익숙한 젊은 세대에 맞춰 지속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샐리 김 애터미 오세아니아 법인장은 "호주는 영어를 사용하는 다민족 국가이기 때문에 세계로 뻗어나가는 애터미 비즈니스가 펼쳐지게 될 것이며, 애터미 오세아니아 법인의 목표는 회원들의 성공이 최우선 목표다"라며 "재정적으로나 라이프스타일에서 호주 사회가 꿈꾸는 가족과 함께 하는 삶,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삶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애터미가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성장하기 위해서는 애터미의 기업문화인 원칙중심과 동반성장, 나눔이 정착해야 한다"며 "이를 위해 각 도시별 세미나를 통해 빠르고 정확한 정보가 공유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며, 신뢰를 바탕으로 저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애터미 박한길 회장은 "네트워크마케팅의 원리는 꼭 필요한 물건 싸고 좋아서 내가 쓰고 다른 사람에게 소개하는 반응이 연쇄적으로 일어나는 것"이라며 "애터미는 소비자의 이익을 우선하는 '절대품질 절대가격' 제품 철학으로 소비자 중심의 네트워크마케팅이 성공적인 유통의 채널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성장하고 있다. 자신보다 파트너를 성공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면 여러분 모두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