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생활권 공유는 물론 이마트 트레이더스, 홈플러스 등 생활인프라 우수 김포도시철도 풍무역 개통 예정으로 주변 개발로 미래가치 기대
서울의 마지막 개발지로 불리는 마곡지구가 지난해 10월부터 LG전자, LG화학 등 LG 계열사 연구인력 2만2000여 명이 입주한 것을 시작으로 내년까지 코오롱미래연구원, 에스오일(S-OIL), 롯데컨소시엄 등 100여 곳의 기업체 입주가 본격화 되고 있는 가운데, 미래가치를 읽은 수요자와 투자자들이 몰리며 마곡지구와 인접한 김포시가 대체 주거지역으로 각광 받고 있다.
마곡지구는 대형 개발 호재로 인한 16만 여명으로 추산되는 수요에 비해 공급 예정된 주택이 물량이 1만여 세대 예정으로 턱없이 부족해 주거 수요 대체 지역으로 주목 받고 있는 것.
또한, 마곡지구가 꾸준히 주목받으면서 몸값이 치솟아 마곡지구 생활권을 공유하면서도 시세대비 저렴한 마곡지구에 인접한 김포시 신규 아파트가 마곡지구 근로자 등 수요자들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최근 마곡지구 내 기업체 입주가 본격화 되면서 덩달아 김포시가 주거 대체 수혜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김포시 중에서도 풍무지구는 마곡 생활권을 가깝게 누리며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고, 풍부한 생활인프라, 개발호재 등 입지가 뛰어나 내 집 마련 또는 투자로도 좋다"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한화건설은 풍무 5지구에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 분양 진행 중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 지상 10~26층, 26개 동으로 ▲전용면적 84㎡ 1274세대, ▲101㎡ 461세대, ▲117㎡ 75세대로 1BL, 2BL에 걸쳐 총 1810세대 대단지 아파트로 구성돼 있다.
특히 전용 101㎡는 풍무지구 개발호재와 중대형 평형의 희소성으로 인해 반응이 인기가 높다. 현재 회사 보유분을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특별 분양하고 있어 즉시 입주가 가능해 실수요자들로부터 인기가 높다.
이 단지가 위치한 김포 풍무지구는 서울 마곡지구까지 직선거리로 8.7km 정도로 10분대 이동이 가능하고 여의도역까지 18.5km로 20분대면 도착이 가능해 쾌속교통망을 자랑한다.
또한, 김포도시철도가 한창 막바지 공사 중이고, 최근에는 개통 예정인 풍무역 인근으로 최근 오픈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메가박스를 비롯해 다양한 생활편의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는 운동과 여가, 취미 등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설계됐다. 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GX룸(요가·에어로빅·댄스 공간), 회의실, 독서실, 보육시설은 물론 입주민들을 위한 공용 텃밭과 친환경 커뮤니티 공간인 에코 맘 카페도 단지 내 위치한다.
한편, 김포 풍무 꿈에그린 유로메트로는 별도의 청약통장이나 자격요건이 필요없다. 계약조건은 계약금 2,000만원이며 중도금 없이 입주 시 잔금을 납부하면 된다.
분양 홍보관은 단지 인근인 경기도 김포시 풍무로84 엠씨프라자 401호에 위치하며,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