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 에스원]
[출처 : 에스원]
국내 1위 보안서비스(세콤)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서비스(블루에셋)를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에스원(대표 육현표)이 그에 맞는 부동산 종합 서비스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초고층 빌딩과 다양한 형태의 건물이 등장하고 있고, 경기 침체와 임차 수요의 감소로 공실률이 상승하고 있어 부동산 관련 임차 및 자산관리와 같은 전문적인 가이드와 서비스를 받으려는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에스원은 보안 분야의 1위를 유지하는 한편, 고품질의 차별화된 부동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저 2016년에는 국내 최초로 전기, 기계, 소방 등 건물 주요설비를 한 곳에 모은 교육센터인 '블루에셋 기술교육센터'를 열었다. 블루에셋 기술교육센터는 건물 주요설비를 실제와 같이 설치해 이론과 실무 교육이 동시에 가능한 국내 유일의 교육센터이다.

블루에셋 교육센터 실습장 전경 [출처 : 에스원]
블루에셋 교육센터 실습장 전경 [출처 : 에스원]
이곳에서는 직무별 기술 전문가에서 벗어나 다기능 FM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전기, 기계, 소방 등 해당 직무에 관련된 기술 뿐 아니라 건물 주요 설비에 대한 모든 기능에 대해 교육을 받으면서 시설관리 전반에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에스원 인재개발원의 '18년 교육계획에 따르면 신입사원을 포함한 기술인력 300명이 초급/중급/고급 프로그램에 따라 부동산 서비스 전문 역량을 개발하고 있으며 에스원 임직원 뿐 아니라 시설을 관리하는 협력사 임직원 250명에 대한 교육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년 1회 마스터 선발대회(최고의 FM기술 전문가 선발제도)를 개최하고 있으며 빌딩시설 관리사(각종 설비에 대한 종합적 기술력 검증을 통해 민간 자격 부여) 자격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에스원 인재개발원 송대곤 부원장은 "전문 기술력이 곧 서비스의 질을 결정한다"며 "앞으로도 프리미엄 부동산 종합 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문 인력 양성에 힘쓰겠다 "고 말했다.

한편, 에스원은 공장, 오피스 빌딩 외에 최근 송도 파라다이스 시티, 부천로지스틱스파크 물류센터 등 부동산 서비스 제공 분야를 확대해가고 있으며 한국표준협회가 주최하는 한국서비스대상 빌딩관리 부문 종합대상을 3년 연속 수상했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