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은 빅데이터 기반의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새 CRM시스템은 대면과 비대면 모든 채널의 소비자 정보를 통합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고, 소비자 금융상품 수요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신규 가입자가 우수 가입자가 될 수 있도록 관리하는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은행 측은 설명했다.

예를 들어 소비자 카드 결제 정보 등을 활용해 잦은 자동차 고장으로 정비소에 자주 간 소바자에겐 신차 구입 시 NH채움오토론 상품을 안내하고, 해외여행을 계획 중인 소비자에겐 환율 우대 쿠폰을 전송하는 식이다.

이대훈 NH농협은행장은"소비자에 필요한 상품을 제 때 추천하는 등 자동화 프로세스를 구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금융자산 증대와 불편을 최소화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룡기자 srkim@dt.co.kr

NH농협은행 직원이 소비자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을 알리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NH농협은행 직원이 소비자 금융 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상품을 자동 추천하는 등의 역할을 하는 '신 고객관계관리(CRM) 시스템' 구축을 알리고 있다. <NH농협은행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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