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양혁 기자] 삼성중공업은 싱가포르 유조선사 AET로부터 15만2700DWT(재화중량톤수) 수에즈막스급 셔틀탱커 1척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올해 5월 AET로부터 셔틀탱커 4척을 수주한 데 이어 1척을 추가로 더 수주한 것이다. 셔틀탱커는 해양플랜트에서 생산한 원유를 해상에서 선적해 육상 저장기지까지 실어 나르는 선박이다. 유럽의 북해와 바렌츠해, 캐나다 동부, 브라질 등 해상 유전지대에 주로 투입된다.
삼성중공업은 구체적인 선가를 밝히지 않았으나 소폭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4척을 수주할 당시 총 수주 금액은 약 3억6000만 달러(약 4018억원)로 1척당 9000만 달러 꼴이었다.
삼성중공업은 1995년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셔틀탱커를 건조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삼성중공업은 2010년 이후 전 세계에서 발주된 셔틀탱커 54척 중 37척을 수주해 시장 점유율 69%를 장악하고 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 들어 모두 34척, 37억 달러의 수주 실적을 거뒀다. 34척을 선종별로 보면 액화천연가스(LNG)선이 9척, 컨테이너선이 8척, 유조선이 14척(셔틀탱커 포함), 특수선이 3척 등이다.김양혁기자 mj@dt.co.kr
삼성중공업이 건조해 북미 지역 선사에 인도한 셔틀탱커. <삼성중공업 제공>
올해 5월 AET로부터 셔틀탱커 4척을 수주한 데 이어 1척을 추가로 더 수주한 것이다. 셔틀탱커는 해양플랜트에서 생산한 원유를 해상에서 선적해 육상 저장기지까지 실어 나르는 선박이다. 유럽의 북해와 바렌츠해, 캐나다 동부, 브라질 등 해상 유전지대에 주로 투입된다.
삼성중공업은 구체적인 선가를 밝히지 않았으나 소폭 상승한 것으로 알려졌다. 5월 4척을 수주할 당시 총 수주 금액은 약 3억6000만 달러(약 4018억원)로 1척당 9000만 달러 꼴이었다.
삼성중공업은 1995년 국내 조선업계 최초로 셔틀탱커를 건조하며 시장을 선도해 왔다. 이번 수주를 포함해 삼성중공업은 2010년 이후 전 세계에서 발주된 셔틀탱커 54척 중 37척을 수주해 시장 점유율 69%를 장악하고 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올 들어 모두 34척, 37억 달러의 수주 실적을 거뒀다. 34척을 선종별로 보면 액화천연가스(LNG)선이 9척, 컨테이너선이 8척, 유조선이 14척(셔틀탱커 포함), 특수선이 3척 등이다.김양혁기자 mj@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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