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의 U+tv에서 지난 5월부처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VOD(주문형비디오)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의 U+tv에서 지난 5월부처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VOD(주문형비디오)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보고 있다.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는 U+tv에서 지난 5월부처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통해 VOD(주문형비디오) 영화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은 △주목할 만한 신작 영화를 선정해 소개하는 박경림의 '무비 큐' △오전과 낮 시간대 향긋한 힐링이 되는 영화를 추천하는 '무비 바리스타' △일과 후 피로를 날려 줄 영화를 소개하는 '무비 소믈리에' △방송 중에만 특별 할인가로 영화를 볼 수 있는 깜짝 할인 코너 '유플러스 타임'으로 구성돼 있다. U+tv의 영화 가이드채널인 1번과 37번에서 볼 수 있다.

LG유플러스의 VOD 영화 이용현황 분석 결과에 따르면, 작품성이 있지만 극장에서 크게 흥행하지 못한 영화와 개봉 후 시간이 많이 흐른 영화의 경우 소개 후 시청횟수가 2배 가까이 증가했다.

새롭게 선보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의 일평균 시청 고객 수와 시청 시간은 모두 기존 프로그램에 대비해 23%씩 증가했다. 영화 소개 프로그램을 시청한 고객 설문 결과, 73%가 '마음에 든다'고 응답했다. 긍정 평가 이유로는 '영화 소개가 흥미롭다'(79%), '영화 선정이 좋다'(69%), '소개하는 영화를 시청하고 싶어진다'(68%) 등이 꼽혔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반응 모니터링을 통해 프로그램 완성도를 높이고, 고객들이 본인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예린기자 yeslin@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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