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FA의 테스트 통해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등 기능성 입증한 제품
'실내공기질 관리법 시행령'와 '시행규칙' 개정안이 내년 7월부터 시행된다. 환경부는 실내 미세먼지 기준 강화, 건축 자재 부적합 확인 시 제재 절차 등을 담은 개정안을 입법 예고하며, 미세먼지, 라돈 등 인체 위해도가 높은 실내 오염 물질에 대한 관리 기준이 강화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의 입법 예고로 어린이집, 지하철 역사 등 다수가 이용하는 일반 시설뿐 아니라 일반 가정에서도 공기 환경 개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 중이다. 특히 최근 라돈, 미세먼지, 이산화질소, 포름알데히드 등으로 인한 사회 문제가 빈번하게 발생되면서 뛰어난 기능성을 갖춘 제품들의 수요는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쾌적한 실내 환경에 대한 수요가 증가한 상황에서 최근 ㈜예다지가 선보인 기능성 항균도어가 눈길을 끈다. 현재 국내 '도어'시장을 선도해 가고 있는 (주)예다지(대표 최옥철)는 '아름다운 문'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는 종합인테리어 전문 제조업체이다.

㈜예다지가 출시한 기능성 항균도어는 공기청정 기능성에 디자인을 더한 신개념 항균도어 제품이다. 국내 최초로 특수 항균 기능성 원료를 도어에 적용시켜 눈에 보이지 않는 각종 유해세균 및 먼지 완화에 탁월하다.

제품은 항바이러스 효과, 집먼지 진드기 등 방충효과, 알레르기 증상 및 피부질환 개선, 살바이러스 효과, 강력한 탈취효과 등의 기능성을 자랑한다.

또한 스트레스 호르몬(코타졸)을 단시간에 감소시켜 면역력을 증가시키고 진정작용으로 인한 쾌적효과로 불면증 해소에 탁월하며, 학습 중 뇌의 알파파 활성을 유도시켜 기억력 및 집중력을 증가시키고 음이온 및 아연이온 효과로 대장균, 녹농균, 살모넬라균 등 각종 곰팡이균 차단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항균, 탈취, 음이온, 원적외선 등 항균 도어의 기능성은 공신력 있는 한국원적외선협회(KIFA)의 테스트를 거쳐 완벽하게 입증했으며, 테스트의 신뢰성을 높이고자 국가기관 실험인증서도 현재 보유하고 있다.

㈜예다지 관계자는 "잇따라 실내 환경 문제가 이슈화 되면서 기능성 항균 도어에 대한 리모델링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면서 "藝人의 지혜라는 회사명의 뜻처럼 장인정신의 정통성과 심미성을 살려 더욱 아름답고 품격 높은 공간을 만들기 위해 연구하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예다지와 '기능성 항균 도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imkt@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