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달 20∼28일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과 요하네스버그에서 '남아공 농식품 세일즈 로드쇼'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aT는 "남아공 수입 농식품 가운데 한국산은 0.33% 수준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다"며 "지난해부터 현지 수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와 농식품 수출이 전년보다 42%나 늘어났다"고 행사 취지를 전했다.
행사에서는 신선 배, 유자차, 김치, 흑마늘, 알로에 음료, 떡볶이 등을 생산하는 6개 업체가 참여했다. 현지 수입·유통업체 등 바이어 26개사가 730만 달러어치의 수출을 상담했다.
특히 현지 소득 수준과 인종에 따라 소비자 품평단을 꾸려 현지인이 생각하는 맛, 포장, 가격, 디자인 등에 대한 의견도 들었다.
aT는 "남아공 수입 농식품 가운데 한국산은 0.33% 수준으로 한국 식품에 대한 인지도가 낮다"며 "지난해부터 현지 수출 인프라 구축을 위해 노력해와 농식품 수출이 전년보다 42%나 늘어났다"고 행사 취지를 전했다.
행사에서는 신선 배, 유자차, 김치, 흑마늘, 알로에 음료, 떡볶이 등을 생산하는 6개 업체가 참여했다. 현지 수입·유통업체 등 바이어 26개사가 730만 달러어치의 수출을 상담했다.
특히 현지 소득 수준과 인종에 따라 소비자 품평단을 꾸려 현지인이 생각하는 맛, 포장, 가격, 디자인 등에 대한 의견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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