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걱턱은 겉으로 보기에 아래턱이 위턱보다 돌출되거나, 아래 치아가 앞으로 튀어나와 남들보다 뜸한 인상을 주게 만드는 것은 물론, 치아의 맞물림이 올바르게 작용하기 힘들어 저작 기능 및 소화 기능 그리고 발음상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주기도 하는 증상이다.
원인으로는 보통 유전적 요인, 잘못된 습관 또는 환경적인 요인 등등의 자세한 원인이 있어 이런 원인을 잘 알아보고 그에 맞는 치료를 할 필요가 있다. 기존에는 그저 수술로만 해결 가능해 부담을 가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턱뼈 자체가 앞으로 심각하게 돌출되지 않은 경우라면, 비수술적 치아교정을 통해서도 개선 가능한 케이스가 늘어나고 있다는 게 전문의의 설명이다.
해당 치아 교정은 말 그대로 앞으로 돌출된 치아를 교정해 제자리로 돌려놓는 치료를 이야기하는데 보통 심각하게 돌출된 정도가 많아 고난도 교정에 해당한다.
그렇기에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얻으려면, 고난도 교정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인증의는 물론, 해당 문제를 개선한 케이스가 많은 편인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개인의 교합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할 수 있는 첨단 장비는 물론, 개인 맞춤으로 제작돼야 비로소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크다.
에스플란트치과병원 인코그니토 국제강연자 허재식 원장은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요즘은 심각한 주걱턱의 경우에도 치아교정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며 "하지만 이는 개인의 상태 및 의료진의 경험 및 교정법에 따라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많기에, 공인 교정전문의이면서도 풍부한 경험을 가진 의료진은 물론 체계적인 치과 시스템을 갖춘 곳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전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