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매달 이마터즈 추천 상품을 선정해 점내 고지물과 이마트 공식 블로그, 공식 앱에서 소개하기로 했다. 매장 출입구나 주요 동선에 배너와 포스터로 상품을 알리고, 가격표시기 옆에는 '이마터즈 픽(Pick)'이라고 표시한다. 이마터즈 집행위원들은 이마터즈들이 매달 20일까지 올린 상품 후기를 바탕으로 상품을 선정, 다음 달 매장에 소개한다.
이마트는 고객 관점에서 상품의 장점을 소개하기 위해 이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이마터즈 픽 상품이 고객에겐 쇼핑 노하우를 알려주고, 회사의 상품기획에도 도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마터즈는 오는 10월까지 개인 블로그나 SNS에서 이마트 상품과 서비스 이야기를 소개한다.
한편 이마트는 10∼30일 '세상 쉬운 가족 그림대회'를 통해 광고 디자인을 발굴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진행한 '25초 영화제' 수상작을 토대로 웹드라마도 선보였다. 이밖에 모바일 퀴즈쇼 '더 퀴즈 라이브'를 통해 오는 20일까지 매일 밤 10시에 이마트 관련 퀴즈를 풀면 상금, 할인쿠폰 등 총 50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