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는 챗봇(Chatbot)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흥미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흥국화재 제공
흥국화재는 챗봇(Chatbot)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흥미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흥국화재 제공
흥국화재는 챗봇(Chatbot)으로 고객을 응대하는 '흥미봇'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보험계약 대출, 보험 관련 질의응답, 지점·플라자 위치 안내, 나이·성별에 따른 상품소개 등 고객이 직접 금융플라자나 영업점을 방문하지 않고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보험 관련 업무를 볼 수 있게 지원한다.

특히 흥국화재 흥미봇은 손해보험사 최초로 챗봇을 통한 보험계약대출 서비스를 제공한다.

챗봇을 통한 상담서비스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와 '네이버 톡톡'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흥국화재 흥미봇'을 찾아 등록하면 이용할 수 있다.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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