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문객 인파로 모델하우스 만원 사례를 빚은 가운데 오늘(14일, 월) 청약접수가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17일(목), 계약은 5월 18일(금), 5월 19일(토)로 예정돼 있다. 정부의 300실 이상 오피스텔 인터넷 청약 의무화 방침에 따라 해당 오피스텔도 청약을 진행한다.
최근 1~2인 가구가 급증함에 따라 전국에 공급되는 신규 오피스텔로 향하는 시선이 많아졌다. 특히 입주자 특성에 맞춰 역세권 등 교통 환경이 우수한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도시철도 1호선 온천장역에서 약 300m 거리인 역세권에 위치하는 해당 오피스텔도 분양 전부터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해당 오피스텔은 온천장역 인근 동래구 온천동에 들어선다. 전용면적 21㎡~33㎡에 지하 5층~지상 24층으로 짓는 총 616실 대단지 오피스텔이다.
단지는 온천장역뿐만 아니라 명륜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교통이 우수하다는 평가다. 도심을 관통하는 중앙대로와 버스, 택시 등 다양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는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췄다. 구서 IC, 도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7번 국도로 시내외 지역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사업지인 온천동 일대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형 쇼핑센터가 인접해 있고 전통 온천시장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CGV, 롯데시네마 등 영화관이 가까워 문화생활도 즐길 수 있다. 온천장과 부산대 앞 상권이 인접해서 도심 편의시설을 이용하기도 쉽다. 이 지역은 향후 총 7896여 가구의 대단지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처럼 온천동 일대가 대단위 주거타운으로 변모하면 주거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오피스텔 전 실에는 1~2인 가구를 위한 빌트인 시스템을 갖췄다. 세탁기(건조 기능 포함), 에어컨 1대,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전자레인지, 전기쿡탑 등 임대수요자가 살기 좋은 소형 주거공간을 제공한다.
운동을 즐길 수 있는 대형 휘트니스 센터, 수준 높은 레저문화를 위한 골프 연습장 등 단지 내에 원스톱 커뮤니티 시설도 설계됐다. 또한 법정 주차공간보다 많은 452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고, 일부 자주식 주차장을 설계해 차체가 높은 SUV도 편하게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에도 비상 호출벨을 설치하고, CCTV설치도 기존의 보안적 미비점을 보완해 사각 지역 없이 설치, 보안과 방법을 강화했다.
실내에는 오피스텔용 기전 장치를 적용해 편리한 공간을 설계했다. 초고속 인터넷, 대기전력 자동차단 콘센트, 일괄소등 시스템, 원격 검침 시스템 등 편리한 미래형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입주자의 개인별 라이프 스타일에 맞도록 원룸, 투룸 등 다양한 평면설계를 구성했다. 전용면적 21.27㎡ 타입(구 6.43형)은 원룸에 드레스룸과 현관 수납장 등 짜임새 있는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관계자는 "온천장은 오피스텔이 부족한 지역으로 온천장과 부산대 일대에 1~2인 가구를 흡수할 오피스텔의 희소가치가 크다"며 "온천장역 삼정그린코아 더시티는 이러한 수요층을 흡수할 대규모 오피스텔로 온천장을 대표하는 랜드 마크 오피스텔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모델하우스는 장전 래미안 아파트 인근인 금정구 장전동 SJ주상복합타워 1층에 위치해 있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를 통해 하면 된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