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제로 해당 사태 이후 일반 소비자들 중에는 라돈 측정기를 구매 또는 렌탈해 해당 성분을 직접 체크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그러나 주의해야 할 성분은 비단 라돈뿐만이 아니다. 안전한 제품 구매에 대해 수입 매트리스 전문점 WMDK과 알아봤다.
여러 제품 가운데 눈길을 끄는 것 중 하나는 바로 메모리폼 소재 매트리스다.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보다 강력한 체중 분산 효과를 가지고 있고 촉감 역시 몸에 착 달라붙어 포근하고 안락한 느낌을 주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 메모리폼 소재는 폴리우레탄이라는 화학 성분으로 제작된다. 따라서 폴리우레탄 성분의 안전성은 물론 내부에 사용되는 접착제 등 매트리스 제작 시 사용되는 성분의 안전성을 두루 따져보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해당 브랜드 측은 CertiPUR-US를 고려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고 조언한다. 이는 미국 환경 보호국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매트리스에만 부착되는 마크로 폴리우레탄 성분의 안전성 검증 및 기타 화학 성분이 사람의 건강이나 오존층 파괴 등 환경 피해 여부에 대해 명확한 기준을 두고 깐깐한 검증을 거치는 시스템이다.
해당 마크는 라돈보다 더 위험하다고 알려진 포름알데히드와 폴리프롭화, 프탈레이트 등 유해 성분을 꼼꼼히 살피고 있다.
WMDK의 경우 자체 주력 상품인 씰리 포스쳐피딕 하이브리드, 리스폰스와 허리가 안좋은 환자들에게 만족도 높은 스파이널케어베딩 매트리스, 110년 이상된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킹스다운 매트리스 전 제품 등 CertiPUR-US 마크를 획득한 제품을 판매 중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국내보다 훨씬 엄격한 기준을 토대로 방염에까지 신경 쓰는 수입 매트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수입 매트리스 구매 시 인증에 대해 꼼꼼히 살펴보길 권장한다"고 전했다.
sysy3445@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