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코리아가 10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어코드 10세대 모델 출시 행사를 가졌다.

정우영 혼다코리아 대표는 "혼다가 자랑하는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 어코드가 디자인, 성능, 기술 등 모든 면에서 타협 없는 혁신을 이끌어내 다시 한번 전 세계인의 주목을 받고 있다"라며 "역대 어코드 사상 가장 강력한 경쟁력으로 '압도적인 자신감'을 가감 없이 나타내는 10세대 어코드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혼다만의 '달리는 기쁨'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어코드는 1976년 첫 선을 보인 이후 40년간 세계 160개국에서 2000만대 이상 판매된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이다. 국내에서는 2004년 첫 출시된 뒤 현재까지 3만9000대가 판매됐다.

10세대 어코드는 다이내믹 디자인과 어코드 사상 최초로 선보이는 고성능· 고효율 파워트레인, 혼다만의 첨단 기술이 집약됐다. 지난 42년간 월드 베스트 셀링 세단으로 자리매김해온 어코드는 10세대를 맞아 모든 면에서 완벽하게 새로워져 역대 어코드의 정점을 찍는 모델로 재탄생했다고 혼다코리아는 밝혔다.

어코드는 저중심 설계를 기반으로 전고를 낮추고 전폭과 휠 베이스를 늘렸다. 혼다코리아 관계자는 "강렬한 인상을 주는 보닛을 적용하고 패스트백 디자인과 새로운 레이저 용접 기술을 도입해 한층 매끈하고 에너지 넘치는 스타일링을 자랑한다"고 설명했다. 넓고 슬림한 라인을 살린 인테리어를 적용해 개방감 있고 쾌적한 느낌을 주며 고급감 있는 소재를 대폭 적용해 모던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혼다의 차세대 인테리어 컨셉 HMI(Human Machine Interface)를 적용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버튼식 기어시프트 등 주행에 필요한 첨단 사양을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어코드는 총 3가지 파워트레인의 4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어코드 2.0 터보 스포츠와 어코드 하이브리드는 혼다 센싱, 레인 와치, 헤드업 디스플레이, 버튼식 기어 시프트 등 각종 프리미엄 사양이 추가 적용됐고, 주행 환경 및 노면에 맞게 감쇠력을 조정하는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을 탑재해 한 차원 높은 승차감을 제공한다고 혼다코리아는 설명했다.

어코드 2.0 터보 스포츠는 파워풀한 2.0ℓ 직분사 브이텍 터보 엔진과 혼다가 독자 개발한 10단 자동변속기로 최고출력 256ps, 최대토크 37.7kg.m의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1.5 터보 모델은 1.5ℓ 직분사 브이텍 터보 엔진과 무단자동변속기의 최적 조합으로 최고출력 194ps, 최대토크 26.5㎞.g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내면서도 동급 최고 수준 연비(복합연비 13.9㎞/ℓ)와 동급 대비 낮은 유지비를 실현했다고 혼다코리아는 밝혔다.

어코드 하이브리드에는 3세대 i-MMD 시스템이 적용돼 친환경성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동급 최고의 도심연비 19.2㎞/ℓ(복합 18.9㎞/ℓ, 고속 18.7㎞/ℓ)와 시스템 출력 215(ps)를 달성하면서도 동급 최소 이산화탄소 배출량인 82g/㎞를 기록했다. 배터리의 레이아웃을 기존 뒷좌석 등받이 뒷면에서 차량 하부로 옮겨 적재공간도 넓혔다. 헤드램프, 휠 디자인 등에 하이브리드 전용 내외장 디자인 패키지를 채택했다. 국내 판매가격은 기존 9세대(3540만∼4260만 원) 대비 100만∼280만 원 인상된 3640만∼4540만 원이다. 예진수선임기자 jinye@dt.co.kr

혼다 본사의 이가라시 마사유키 아시아·오세아니아 본부장(왼쪽 세번째),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왼쪽 두번째) 등이 10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10세대 어코드 출시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혼다코리아 제공>
혼다 본사의 이가라시 마사유키 아시아·오세아니아 본부장(왼쪽 세번째), 정우영 혼다코리아 사장(왼쪽 두번째) 등이 10일 서울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린 10세대 어코드 출시행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혼다코리아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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