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KT스카이라이프는 8일 영·유아 교육 전문업체 한솔교육에서 제작하는 신기한나라TV를 출시(채널번호 41번)하고 5월 한달 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신기한나라TV는 유아교육과 콘텐츠 제작 전문가들이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육아 트렌드를 고려해 3년간 연구 개발한 영유아 전문 교육채널이다. 한솔교육과 케이블TV VOD가 함께 만들었다.
실제로 신기한나라TV는 엄마들의 하루 일과는 물론, 유아의 교육기관 등·하원과 식사 및 놀이시간 등을 분석해 육아환경과 패턴에 따라 최적의 콘텐츠를 제작·편성했다.
신기한나라TV는 한솔교육의 검증된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아이의 인성과 함께 유아 성장 단계별로 필요한 한글, 영어, 수학, 과학, 창의 등 영역별 학습이 가능하고 BBC 콘텐츠를 통해 정통 영어권 프리미엄 콘텐츠도 시청할 수 있어 많은 부모의 호응을 얻고 있다.
또 신기한나라TV는 아이들에게 불필요한 완구를 포함한 상업광고를 노출하지 않는다. 엄격한 콘텐츠 심의를 통해 폭력성, 자극적 소재의 유해 콘텐츠를 철저히 편성에서 배제했다.
한편 KT스카이라이프는 5월 한달 간 신기한나라TV 채널 출시를 기념해 위성방송 고객에게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제공한다. 6월부터 적용되는 요금은 부가세 포함 무약정 기준 월 8250원, 6개월 약정 월 6050원, 12개월 약정 월 4950원이다. 6월 한달 간 50% 요금 할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