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타임스 김지영 기자]LG전자가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 구매 시 고객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최고 수준의 중고가격으로 보상해주는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2일 밝혔다. LG전자가 중고 스마트폰을 보상하는 프로모션은 이번이 처음으로 6월까지 진행한다.
LG전자는 중고 가격 보상 체계뿐 아니라 사용하던 스마트폰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파기하는 전문 업체의 솔루션도 도입했다.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고객은 개인 정보 유출 시 최대 1억원을 보상하는 보험에도 가입된다.
LG전자는 스마트폰의 평균 교체주기가 2년 정도인 점을 감안해 이번 프로모션의 대상을 2011년부터 2016년 사이 출시된 프리미엄 제품군으로 결정했다. LG G5, LG V10, LG G4, LG G3, LG G2, LG 옵티머스 G 등 총 6종이 대상으로 최대 12만원까지 보상한다.
특히 LG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서는 구매 시기, 마모 정도, 기능 이상 여부 등과 상관없이 전원만 켜지면 LG G7 씽큐 구매 시 보상한 금액을 고객 계좌로 송금된다. 또 LG전자는 LG 스마트폰의 중고가가 다른 브랜드보다 낮은 경우, 같은 시기에 출시된 비슷한 제원의 다른 제품 수준으로 책정할 예정이다.
LG전자는 타 브랜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고객들을 대상으로도 중고 가격을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G7 씽큐의 차별화된 AI 기능을 더욱 쉽게 체험해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LG G7 씽큐는 다양한 음성 명령을 수행하는 '음성 AI'와 카메라의 편의성을 높인 '비전 AI'를 업그레이드하고 다른 기기와의 연동 기능까지 강화한다.
또 LG전자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사용자가 항상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사후관리로 차별화한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로 한 번 구매하면 믿고 오래 쓰는 스마트폰으로서 달라진 LG 스마트폰을 알릴 예정이다.
안병덕 LG전자 모바일마케팅 담당은 "고객들이 AI 기반의 차별화된 편의기능들과 탄탄한 완성도를 갖춘 LG G7 씽큐 더욱 쉽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지영기자 kjy@dt.co.kr
LG전자가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7 씽큐 구매 시 고객이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최고 수준의 중고가격으로 보상해주는 'LG 고객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 LG전자 모델이 씽큐 보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