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신한생명 제공
신한생명이 업계 최초로 '모바일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신분증만으로 신한생명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스마트 창구'에 이용 등록을 하고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다.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과 유사한 방식이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히 이용 등록을 마칠 수 있다.

앞서 신한생명은 스마트 창구 로그인 방식에 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 등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를 추가한 바 있다.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 항목에 '카카오인증'도 도입했다.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신한금융 인증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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