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서비스는 고객이 신분증만으로 신한생명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인 '스마트 창구'에 이용 등록을 하고 업무를 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를 통한 인증과정을 거쳐야 했다.
간편 이용등록 서비스는 인터넷은행에서 계좌를 개설할 때 적용되는 신분증 스캔과 유사한 방식이다. 신한생명 스마트창구 앱을 설치하고 신분증 스캔과 이동통신사 인증과정만 거치면 간단히 이용 등록을 마칠 수 있다.
앞서 신한생명은 스마트 창구 로그인 방식에 지문인식, 간편비밀번호 등 '원스톱 로그인 서비스'를 추가한 바 있다.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 항목에 '카카오인증'도 도입했다.
신한생명 디지털전략팀 관계자는 "앞으로도 블록체인 기반 신한금융 인증 서비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 중심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병서기자 BShwang@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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