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라이나생명과 19일 서울 청진동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헬스케어 사업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오른쪽)과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KT는 라이나생명과 19일 서울 청진동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헬스케어 사업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오른쪽)과 벤자민 홍 라이나생명 대표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KT 제공
[디지털타임스 정예린 기자] KT는 지난 19일 서울 청진동 라이나생명 본사에서 라이나생명과 '헬스케어 사업강화 및 디지털 기반 사업혁신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구현모 KT 구현모 경영기획부문장과 벤자민홍 라이나생명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KT는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라이나 생명이 추진 중인 헬스케어 서비스 다양화와 간편 보험 관리 서비스 개발을 지원한다.

특히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를 헬스케어 서비스와 접목해 어린이 치아 건강 관리, 의학 용어 풀이, 보험금 청구 서류 안내 등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KT는 라이나생명의 콜센터에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술(STT) △주제와 핵심어를 자동으로 분류하는 기술(TA) 등을 포함한 AI 콜센터 솔루션을 적용할 계획이다. 이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사용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차별화된 상품 추천 등을 할 수 있다.

KT는 앞으로 AI를 비롯해 5세대 이동통신(5G), 사물인터넷(IoT), 차세대 미디어 등의 분야에서도 라이나생명과 함께 혁신적인 서비스를 계속해 발굴할 계획이다.

구현모 KT 경영기획부문장은 "KT와 라이나생명이 정보통신기술(ICT)과 보험이라는 이종 업종간 협력을 통해 헬스케어 및 보험 분야에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업무혁신을 선도할 것"이라며 "KT의 앞선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라이나생명의 디지털 혁신을 함께 이뤄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최근 60만 가입자를 돌파한 '기가지니'는 아이스크림, 햄버거, 여행상품 등 다양한 분야와의 업무제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키우고 있다.

정예린기자 yeslin@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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