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은 인스타그램의 애드텍(ad Tech) 부문 공식 파트너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메이크샵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 최적화 솔루션인 '펙스타'를 운영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광고 대행사를 이용하지 않고 직접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광고주 소유의 비즈니스 계정·페이스북 페이지·픽셀·제품 카탈로그·광고계정을 한 번에 만들 수 있는 원스톱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펙스타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다이나믹 애드(Dynamic Ads) 상품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이 솔루션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한 제품별 성과 데이터와 광고 효율을 분석할 수 있다. 또 분석결과에 따라 최적화된 인사이트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효율적인 캠페인을 운영하면서 높은 광고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

한편 인스타그램 파트너는 페이스북의 글로벌 파트너십 프로그램으로, 애드텍·커뮤니티 관리·크리에이티브 플랫폼 등 세 가지 핵심 전문분야에 대해 검증을 거쳐 분야별 전문성을 인정받은 기업에게만 부여된다.

장진호 메이크샵 펙스타 총괄 팀장은 "국내 사업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을 고민하는 중소형 기업 광고주들에게 최고의 사업 파트너로 도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민영기자 ironlung@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