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및 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의 국내 월 활동사용자 수가 2017년 8월 기준 1,000만 명을 돌파하였다. 2016년 3월, 월 활동 사용자 600만 명을 돌파한 지 1년 5개월 만에 다시 400만 명이 늘어난 것이다. 국내에서도 많은 이용자 수를 확보한 만큼 인스타그램을 이용한 마케팅을 시도하는 기업 또한 증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계정의 특성에 맞는 명확한 타겟팅이다. 제대로 된 타겟을 기반으로 한 계정관리는 보다 확실한 홍보 효과를 이끌어 줄 수 있으며, 눈에 보이는 매출증대 또한 기대할 수 있게 된다.

하지만 대다수의 기업 및 자영업자들은 명확한 타겟팅을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때문에 팔로워와 좋아요 늘리기 등을 포함 한 계정관리 및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큰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헤렌의 운영 하에 있는 '인스타터'에서는 전문가가 직접 업종별 맞춤 해시태그를 추출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보다 효과적으로 할 수 있는 계정 육성 전략에 대해서 1:1 맞춤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는 "인스타터에서는 단순한 팔로워 증가, 계정 좋아요 증가뿐만 아니라,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원하는 기업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계정관리와 기업의 특성이 맞는 맞춤 해시태그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kyh@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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