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반품 과정에서 결제한 배송비를 되돌려 주는 서비스로, 반품 완료가 확인된 바로 다음 날 일종의 사이버머니인 G9 캐시로 환급해주는 방식이다.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등 단순변심으로 인한 반품도 모두 서비스 대상에 포함된다고 G9는 설명했다.
온라인쇼핑의 경우 단순변심으로 반품하는 경우 반품 택배비를 소비자가 부담하던 관행을 탈피한 파격적 서비스라고 G9는 덧붙였다.
무분별한 반품을 막기 위해 캐시백 범위를 월 최대 1만원까지로 제한했다.
일반적인 수준으로 반품한다고 가정할 때 한 달에 2차례 정도 반품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셈이다.
또 해외직구, e쿠폰 등 반품배송비 책정이 모호한 품목은 해당 서비스에서 제외했다.
이베이코리아 김정남 G9 총괄 본부장은 "업계 최초의 반품배송비 캐시백 서비스를 통해 패션, 뷰티 등 반품이 잦은 일부 품목의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충성 고객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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