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인원 및 대상은 15명으로 소프트웨어 융합대학, ES(Entertainment Software), SM(Social Media Management Software) 재학생에 한한다. ES는 첨단 종합예술인 엔터테인먼트산업에 SW융합능력을 가미해 예술과 공학이 결합된 신기술을 배우는 전공이다. SM은 소셜미디어에 대한 기술적 이해를 배우고 이를 기업경영에 활용한다.
신청 대상은 4학기 이상 6학기까지 수강한 학생으로 현재 4학년 1학기 재학생까지 지원할 수 있다. 1차 제출 서류는 참가신청서, 자기소개서 등이 있으며 3월 20일까지 이메일로 접수받는다. 2차 심사 과정인 면접은 4월 초에 한다. 소프트웨어중심대학에서 1인당 640만원 지원을 해주며 학생이 참가비 160만원은 처음 납입하되 본 프로그램 이수 시 장학금으로 나중에 지급될 예정이다.
세종대는 2015년 소프트웨어 융합대학으로 선정된 이래 소프트웨어융합대학에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16년부터 세종대-미국 퍼듀대학교 프로그램, 타우슨 현장교육 프로그램, K-SW 퍼듀 프로그램, 동계 뉴욕 단기 인턴십 등을 통해 세종대 40여 학생들이 참여한 바 있다.이규화 선임기자 david@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