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학군과 중소형 평형대를 갖춰 주목받고 있는 천안시 동남구 '천안 신부동 동문굿모닝힐'의 가치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유는 분양시장의 주 실수요층이 자녀를 둔 30~40대 학부모가 되면서 교육환경이 우수한 아파트의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에 초점이 맞춰진 단지인 점도 인기요인이다.

일명 '학세권'이로 불리는 아파트는 일반적으로 단지에서 초, 중, 고가 가깝게 자리한다. 또 일대에 다양한 학원과 도서관 등 교육 관련 시설이 조성된 경우도 많다. 특히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는 자녀의 안전과도 직결되는 부문으로 학부모들의 선호도가 상당해 덩달아 단지의 가치도 오르게 된다.

인기가 높은 만큼 이주수요도 꾸준해 환금성이 뛰어나다. 높은 시세 유지는 물론 시세 리딩 단지로써 집값 상승률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실제로 천안 신부동 동문굿모닝힐 단지 주변에는 신안초와 천안중, 북일고가 위치한다. 더불어 단국대, 호서대, 상명대 등 다수 대학교들도 포진 돼 있는 학세권 단지로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당연히 사설학원가도 밀집해있고, 유흥 및 유해시설과는 멀리 떨어져 있어 우수한 교육여건이 돋보인다.

풍부한 생활 편의 시설도 인기요인으로 작용한다. 천안시 동남구 신부동 일원에 자리하는 천안 신부동 동문굿모닝힐은 시내 상권이 인접해 있다. 신세계백화점을 비롯해 이마트, 영화관 단국대학병원, 대전지방검찰청 등 생활편의시설을 보다 쉽게 이용 가능하다.

교통망도 편리하다. 경부고속도로 천안IC가 단지와 가깝다. 이를 통해 천안 도심은 물론 인접 도시 접근성이 용이하며, 수도권 전철 천안역을 비롯해 KTX천안아산역, 천안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하며 1번 국도 이용도 편리하다.

단지 규모는 지하 2층~지상 32층, 총 2,144세대다. 전 가구 실수요자에게 인기가 많은 중소형으로 구성되는 대규모 단지다. 2,000세대를 넘어서는 대규모로 조성되는 만큼 업그레이드된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할 계획이다. 커뮤니티센터에는 피트니스센터와 생활체육센터, GX룸, 주민자치공간, 휴게라운지, 멀티룸, 북카페, 키즈카페, 수유실, 다목적룸, 독서실, 취미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에 단지 안에서 운동, 취미 활동 등 다양한 여가활동도 즐길 수 있게 된다.

더불어 여가와 휴식을 누릴 수 있는 광장 및 17개의 다양한 테마로 조경공간을 단지 내에 구성하게 되며, 이 역시 입주민에게 시각적인 즐거움과 쾌적함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천안 신부동 동문굿모닝힐'은 계약금 2회 분납으로 1차 계약금 500만 원 정액제로 진행되고 현재 회사보유분 선착순 분양 중으로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다.

kyh@dt.co.kr



[저작권자 ⓒ디지털타임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 추천

  • 추천해요 0
  • 좋아요 0
  • 감동이에요 0
  • 화나요 0
  • 슬퍼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