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DS, AI 서비스 '아이센트로'
KT DS(대표 김기철)가 6일 서울 세종로 KT 광화문빌딩에서 컨택센터에 특화한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아이센트로(AiCentro)' 서비스를 선보였다.
컨택센터는 기존 전화상담 위주의 콜센터에 이메일, 인터넷, 자연어처리, 머신러닝 등을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개념으로, KT DS는 AI 기술을 적용한 목소리 인증과 챗봇을 통해 고객상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우선 아이센트로는 구축형으로 선보인 후 클라우드 서비스(Saas)로 내놔 영업 대상을 KT에서 다른 산업군으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KT DS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AI 솔루션과 서비스 발굴에 집중해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허우영기자 yenny@
KT DS(대표 김기철)가 6일 서울 세종로 KT 광화문빌딩에서 컨택센터에 특화한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아이센트로(AiCentro)' 서비스를 선보였다.
컨택센터는 기존 전화상담 위주의 콜센터에 이메일, 인터넷, 자연어처리, 머신러닝 등을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개념으로, KT DS는 AI 기술을 적용한 목소리 인증과 챗봇을 통해 고객상담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우선 아이센트로는 구축형으로 선보인 후 클라우드 서비스(Saas)로 내놔 영업 대상을 KT에서 다른 산업군으로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KT DS 관계자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AI 솔루션과 서비스 발굴에 집중해 AI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허우영기자 yen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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