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 활용 바코드 결제기능 도입
KB금융지주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증강현실 게임 '캣크러쉬'.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지주의 통합 멤버십 플랫폼 '리브메이트'에 새롭게 추가된 증강현실 게임 '캣크러쉬'. KB금융지주 제공
KB금융지주는 통합 모바일 멤버십 플랫폼인 '리브 메이트(Liiv Mate)'에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기술을 활용한 증강현실(AR) 게임 '캣크러쉬(Cat Crush)' 를 탑재했다고 6일 밝혔다. 또 포인트를 활용한 바코드 결제 기능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에 선보인 캣크러쉬는 '리브시티'를 지키는 8명의 고양이 캐릭터 중 선호하는 성향의 고양이를 선택해 캐릭터를 꾸미고 교감하는 참여형 게임이다. 이 게임은 증강현실 기능을 활용해 스타샵 가맹점이나 지역 축제장 등 임의의 장소에 숨겨진 보물상자를 찾으면 쿠폰과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캣크러쉬 에서 스타샵 가맹점 찾기 미션에 성공할 경우 월 최대 포인트 1000점을 쌓을 수 있다.

또 리브메이트는 앞으로 온ㆍ오프라인에서 통합 가맹점 마케팅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증강현실과 위치기반 기술을 결합해 리브메이트 에서 제휴 가맹점을 지도와 스트리트뷰 등 3차원 환경으로 검색하고, 각종 가맹점 혜택과 이벤트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들은 리브메이트에서 보유한 포인트리를 이용해 △롯데면세점 △GS25 △CU △세븐일레븐 △아리따움 △할리스커피 △교보문고 등의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바코드 결제도 가능하다.

아울러, 반려동물에 대한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펫닥'과 제휴를 맺었다. 조만간 △실시간 수의사 무료 상담 서비스 △동물병원 위치 제공 서비스 △반려동물 관련 혜택 쿠폰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KB금융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증강현실 등 다양한 첨단 기술을 활용해 리브메이트의 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고, 재미 요소도 한 층 강화했다"며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은국기자 ceg4204@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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